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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03월호 주류산업 뉴스
   
    [아시아] 인도 - 디아지오 & 라디코, 인도 위스키 사업 진출
영국의 ‘디아지오(Diageo)’와 인도의 ‘라디코 카이탄(Radico Khaitan)’이 지난 2006년 8월 공동투자로 설립한 ‘디아지오 라디코 JV(Diageo Radico JV)’가 첫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인도 주류 시장 수위 자리를 자치하고 있는 ‘UB(United Breweries)’에 대응하기 위한 위스키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디아지오 라디코 JV의 회장 라리트 카이탄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인도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며 아직 제품명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라디코 카이탄의 람푸르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라디코 카이탄은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책임지고, 디아지오는 마케팅을 담당한다.

신제품의 출고가는 750ml 제품이 6.80달러로 책정되어 있으며, 2006년 말에 출시된 ‘빔 스피릿&와인(Beam Global Spirit & Wine)’의 신제품 위스키 ‘DYC’에 뒤쳐지지 않도록 2007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DYC는 프리미엄 그레인 위스키로 750ml 제품이 8.25달러에 출고되고 있다. 

라디코 카이탄은 인도내에서 UB에 이은 2위 주류기업이며 이미 ‘8PM’위스키 제품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디아지오 역시 자사 산하의 ‘기네스 UDV(Guinness UDV)’에서 출시했던 ‘길베이 그린라벨(Gilbey's Green Label)’으로 인도 위스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다. 

그러나 길베이 그린라벨은 지난 2002년 UB에 인수되어 지금은 UB에서 생산하고 있다.


출처 :  ‘IMPACT’지 2007년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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