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류관련상식> 세계의 술  
 
 
 칵테일 보드카 베이스
   
  ◆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

올드 패션드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 칼우아 ½온스를 넣고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저어준다.


◆ 치치(Chi Chi)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과 보드카 1온스, 파인애플주스 2.5온스, 코코넛 시럽(또는 밀크) 1.5온스, 스위트 크림 2티스푼을 넣고 20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한 후 잘게 으깬 얼음을 가득 담은 텀블러 글래스나 가블릿 글래스에 따르고 과일로 장식한다.


◆ 러시안 칵테일(Russian Cocktail)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 보드카 ⅓온스, 진 ⅓온스, 카카오 ⅓온스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후 캡을 열고 냉각된 칵테일 글래스에 따른다.


◆ 스크루드라이버(Screwdriver)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를 넣고 오렌지주스로 글래스를 채운 후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다.
‘스쿠루드라이버’라는 이름은 나사못을 돌리는 드라이버의 의미이지만 별명으로 우먼 킬러, 레이디 킬러라고 하며 재료명 그대로 보드카 오렌지라고도 불린다.


◆ 불 쇼트(Bull Shot)

올드 패션드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 차게 한 육수 2온스, 우스터셔 소스 1dash,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고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다.


◆ 키스 오브 화이어(Kiss of Fire)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 보드카 ⅓온스, 슬로우진 ⅓온스, 드라이 베르뭇 ⅓온스, 레몬주스 2dash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후 캡을 열고 설탕으로 프로스트(frost)한 칵테일 글래스에 따른다. 프로스트란 글래스의 가장자리에 설탕이나 소금을 묻혀 주는 것을 말한다.


◆ 모스크바 뮬(Moscow Mule)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 라임주스 ½온스를 넣고 냉각된 진저엘로 글래스를 채운 후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다. 레몬 조각으로 장식한다.


◆ 집시(Gypsy)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과 보드카 1온스, 베네딕틴 ½온스, 레몬주스 1티스푼, 오렌지주스 1티스푼을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뒤 냉각된 칵테일 글래스에 따르고 체리를 장식한다.


◆ 자린느(Czarine)

믹싱 글래스에 얼음과 보드카 ⅔온스, 드라이 베르뭇 ¼온스, 에이프리콧 브랜디 ¼온스, 앙고스트라 비터 1dash를 넣고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 뒤 스트레이너를 끼우고 냉각된 칵테일 글래스에 따른다.


◆ 보드카 선라이즈(Vodka Sunrise)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 오렌지주스를 넣고 바스푼으로 3-5회 잘 저어준 뒤 ½온스의 그레나딘 시럽을 글래스의 가장자리에 원을 그리며 골고루 부어 준다. 그레나딘 시럽은 비중이 무겁기 때문에 밑으로 가라앉아 해뜨는 모습을 연상하게 한다.


◆ 블러디 메리(Bloody Mary)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 1온스를 넣고 토마토주스로 글래스를 채운 후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다. 기호에 따라 우스터셔 소스, 핫소스, 후추, 소금을 넣는다.


◆ 러시안 베어(Russian Bear)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 보드카 1온스, 카카오 ⅓온스, 스위트 크림 ⅓온스를 넣고 20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한 후 캡을 열고 냉각된 칵테일 글래스에 따라준다.


◆ 하비 월뱅거(Harvey Wallbanger)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보드카를 넣고 오렌지주스로 글래스를 채운 후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 뒤 갈리아노 ½온스를 부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