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류관련상식> 세계의 술  
 
 
 칵테일 테킬라 베이스
   
  ◆ 모킹 버드(Mocking Bird)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 테킬라 1온스, 크렘 드 망트 ¼온스, 레몬주스 ¼온스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후 캡을 열고 냉각된 칵테일 글래스에 따라준다.


◆ 마타돌(Matador)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과 테킬라 1온스, 파인애플주스 1½온스, 레몬주스 ½온스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후 올드 패션드 글래스에 3-4개의 얼음을 넣고 셰이커의 내용물을 따른다.


◆ 슬로 테킬라(Slow Tequila)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과 테킬라 1온스, 슬로우 진 ½온스, 레몬주스 ½온스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뒤 올드 패션드 글래스에 가루얼음을 가득 채우고 셰이커의 내용물을 따른다. 오이로 장식한 후 스트로 2개를 꽂는다.


◆ 멕시콜라(Mexicola)

6온스 하이볼 글래스에 3-4개의 얼음과 테킬라 1온스, 라임주스 ⅓온스를 넣은 후 콜라로 글래스를 채우고 바스푼으로 3-5회 정도 잘 저어준다.


◆ 마르가리타(Margarita)

셰이커에 얼음 적당량, 테킬라 1온스, 트리플 섹 ⅓온스, 레몬 또는 라임주스 ½온스를 넣고 12회 정도 잘 흔들어 혼합시킨 후 캡을 열고 소금을 프로스트한 칵테일 글래스에 따라 준다.


◆ 상그리타(Sangrita)

토마토주스 12온스, 오렌지주스 4온스, 라임주스 2온스, 약간의 양파조각과 소금, 후추를 전기 믹서에 넣어 약 10초 동안 고속 혼합하여 차게 보관했다가 제공할 때는 잘 저어서 서비스한다. 상그리타는 멕시코의 비알코올성 음료이나 테킬라를 스트레이트로 마실 때 체이서로 제공되기도 한다. 또는 4온스의 상그리타와 1온스의 테킬라를 텀블러에 넣어 혼합하여 마시기도 한다.